카드를 사용 중에 분실하게 되면 정말 스트레스 인데요. 주말이더라도 카드 분실신고 서비스는 운영하기 때문에 빠르게 카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카드 분실 신고 하는 방법
카드를 분실하였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분실 신고입니다. 카드사별로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분실신고를 하면 되는데요.
하나카드의 경우 고객센터는 1800-1111번입니다. 빠르게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고 81번을 누르면 분실실고 전용 상담센터입니다. 상담센터에서는 언제 카드를 분실하였는지 물어보고 최종 결제 내역이 본인이 사용한 것이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저의 경우 어제 도미노에서 피자를 먹을 때까지는 카드가 있어서 그 내역까지 정상 결제를 하고 금일 분실한 것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분실 신고와 함께 카드 재발급 신청도 한번에 할 수 있는데요.
카드 재발급을 신청할 경우 카드를 찾더라도 발급이 진행되기 때문에 발급을 취소할 수는 없다는 안래를 합니다. 거기다가 카드 분실시 피곤한 것은 카드 번호가 변경되기 때문에 이에 따라 자동이체가 일부 자동 승계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 발급 이후에 꼭 자동이체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챙겨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카드 재발급이 완료되면 문자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도 재발급 처리되었다는 안내가 옵니다.
하나카드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사 역시 카드 분실신고 프로세스는 비슷한데요. 분실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분실한 카드를 결제 했을 때 최악의 경우 보상을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 분실을 확인하였다면 빠르게 먼저 카드 정지를 요청하시고, 한번 주위를 잘 살펴보신 다음 최종적으로 재발급 처리까지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드 분실 신고 후기
만 하루 정도 분실을 했지만 확실히 한국에서는 CCTV가 많기 때문에 별도의 카드 부정 사용 등의 이슈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주말까지 껴있는 상황이라 주말간 카드를 사용할 수 없어서 생기는 불편한 점은 있습니다. 그래도 카드사 발급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외국과 달리 카드를 가져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나 편리하게 고객센터를 통해서 비대면으로 일처리를 할 수 있었는데요. 빨리 카드가 발급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