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가성비 LTE 태블릿으로 불리는 iplay mini50 pro를 구매해보았습니다.
ALLDOCUBE iplay mini50 pro
ALL do 모든것을 할 수 있는 큐브라는 제조사에서 만든 LTE 지원 태블릿입니다.
기존에 iplay mini50라는 8.4인치 태블릿을 내놓았다가 AP성능이 너무 구려서 처참하게 망한 다음 AP를 Helio G99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출시한 제품인데요.
- AP: 미디어텍 Helio G99
- 메모리 : 8G/256G
- 액정 : 8.4인치 FHD
- 네트워크 : 4G LTE 지원
- OS : 안드로이드 13
무엇보다 LTE가 지원되는 8인치형 태블릿이 많지 않기 때문에 FHD 해상도라는 측면에서 거의 유일한 선택지가 됩니다.
g99의 성능은 벤치마크상으로 스냅 765(갤럭시 S20)에서 애플 A11(아이폰8)보다 높은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것보다 GPU 성능이 떨어져서 게임 성능 등 벤치 이외에 성능에서는 떨어진다고 합니다.
Iplay50 mini pro 개봉기
주문하고 약 10일 정도 지난 후에 도착했는데요. 깔끔한 케이스에 도착했습니다. 쿠팡(링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 본체가 왔는데요. 액정보호필름은 기본적으로 하나 장착되어서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실픔한 디자인이며 저의 경우 8인치의 LTE되는 기기가 필요해서 구매하였기 때문에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넷플릭스의 와이드바인 인증이 없어서 L3로 표시되는 점인데요. 해상도가 SD까지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제조사에서 인증을 받는다고 알려왔는데요.
빨리 인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이외에 구글 앱이라던지 일반적인 웹서핑, 웹툰 감상 등에 있어서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아쉬운점은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모노 스피커로 인한 스피커 음질의 아쉬움 그리고 지문인식 등의 기능이 없어서 비밀번호를 다 입력해야하는 점 등이 아쉽습니다.
이 후 하나씩 차차 기능을 사용해보면 추가 리뷰를 남기기로 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데이터 함께 쓰기로 잘 사용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