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저축은행은 작년에 무려 6.5%의 예금을 출시해 인기가 많았는데요. 그리고 이제 1년이 지나서 해당 고금리 예금 상품의 만기가 돌아왔습니다. 안 그래도 이 고금리 상품의 만기로 인하여 시중에 돈이 많이 풀린다고 합니다. 이렇게 작년에 유래없이 열풍이었던 100조원 규모의 고금리 예금 만기가 연말까지 돌아오면서 금융권의 금리 경쟁이 다시 심화된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 작년처럼 높은 금리의 상품은 아직 나오진 않고 있ㅅ브니다.
SB톡톡+ 전용계좌
SB톡톡+에서 사용하는 고금리 저축은행은 통장개설 20일 제한이 걸리지 않는 전용계좌 시스템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전용계좌는 일반 시중은행과 달리 저축은행만 존재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통장 신규개설 20일 제한이 입출금 계좌에만 적용된다는 점을 이용하여, 해당 저축은행에 입출금 계좌가 없는 상황에서 예금 계좌만 개설하는 시스템입니다. 다만 이렇게 때문에 입출금 계좌를 다른 은행에 있는 계좌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전용계좌의 장점은 20일 제한에 걸리지 않는다는 점이고 단점은 만기가 되면 통장에 그대로 있거나 해당은행의 입출금 통장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 독특한 시스템 때문에 원래 설정한 입출금 통장으로 이동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원래 정기예금을 만들었던 저축은행에서는 계좌정보를 통해 해당 계좌를 확인할 수가 없는데요.
예적금해지계좌조회
하지만 해지계좌조해를 통해 한국투자저축은행의 해지 계좌에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해지계좌를 보기 위해서는 금융상품 -> 예적금해지계좌조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계좌번호, 금리, 사용하던 입출금계좌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타은행의 입출금 계좌를 알고 있다면 만기일 다음날에 자동이체 되므로 따로 확인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이 후 조회기간을 설정하고 나온 정기예금 상품에서 계좌 정보를 확인하면 해지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 자동해지송금여부를 보시면 어떤 계좌로 입급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당시 오케이 저축은행을 연동해 놨었습니다. 지금은 볼수도 없는 6.5%정기예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해지가 되면서 해당 은행으로 송금됩니다. 다만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최근 해지가 많아서 조금 입출금에 지연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에도 어제 오전 늦게 입금되었습니다.
저축은행의 경우 이렇게 자동해지송금되는 시스템이라 해당 은행에 가서 조회가 되지 않아서 놀랄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니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