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어머니께서 KT 스카이라이프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데요. 어머니의 요금제는 시니어 골드 500MB+로 데이터 0.5M + 400k무제한, 통화 300분, 문자 300건입니다.
하지만 벌써 7월의 중반인데 어머니께서 500메가를 다 사용하셨다고 하셔서 이보다 더 높은 시니어 골드2GB+로 요금제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스카이라이프의 시니어 요금제에는 데이터 추가과금 없이 느리긴 하지만 400kbps 안심 옵션이 무료로 들어가 있어서 어르신들에게 좋은 요금제입니다.
KT 스카이라이프 요금제 변경하기
사실 많은 알뜰폰 요금제는 요금제 변경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도 스카이라이프는 KT 직영이라서 그런지 요금제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로그인 하시고 MY SKY – 모바일 – 모바일 요금제 변경 메뉴에 가시면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이제 원하는 요금제로 변경하시면 되는데요. 특가 요금제 등은 기변으로는 안되고 신규/번이에만 적용되지만 제가 변경할 요금제는 시니어 요금제 중 골드 2GB+로 요금제 변경에 제한은 없었습니다. 혹시 요금제가 보이지 않는다면 특가 요금제로 기존 가입자는 가입이 불가능한 요금제 입니다. 최초 요금제는 8900원이나 할인하여 74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요금제 변경을 눌렀더니 팝업을 통해 월 1회만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일할 청구 될 수 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요금제 변경이 완료되는데요. 오늘이 16일이라 딱 절반이 되는 날이라서 그런지 데이터도 1GB로 딱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요금제 변경 후기
알뜰폰의 경우 고객센터가 많이 없고, 또 인터넷으로 요금제 변경 등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도 스카이라이프는 KT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알뜰폰이라서 그런지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요금제 변경이 가능하여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스카이라이프의 경우 타 업체 대비 요금이 저렴해서 좋은데요. 알뜰폰 자체에도 가격 경쟁력이 있습니다.
이제 요금제를 변경했으니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