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말 월초가 되면 상품권 숙제라는 말이 많이 언급되는데요.
상품권 숙제란?
이 내용은 상테크에서 파생된 용어인데요. 상테크는 상품권으로 재테크하는 방법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드로 할인된 상품권을 구매하고 이를 현금화하는 것을 상테크라고 하고 이 중 할인된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상품권 숙제라고 말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이 상품권 숙제를 할때 카드마다 사용처가 다른데요. 왜냐하면 카드별, 카드사별로 각각 실적에 대한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티몬에서 컬처랜드나 해피머니 5만원 권이 46150,46100,46050 등의 가격에 뜨면 이를 카드 실적에 맞게 구매하는 것을 숙제라고 합니다.
이렇게 티몬에서 저의 경우 SKT 텔로 카드의 실적인 30만원을 채우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5만원짜리 상품권 7장을 구매하면 35만원이 되어 최소 실적인 30만원이 넘기 때문에 카드 실적을 달성하고, 이 경우 통신비에 대한 할인을 16,000원 받게 됩니다.
이를 계산해보면 실적 채우는데 들어간 돈은 46150원짜리를 구매하였고 충전시에는 46000원으로 충전되기 때문에 차액인 150원*7장을 사야 30만원이 넘기 때문에 1,050원입니다.
즉 텔로 카드로 상테크를 하면 천원을 내고 할인을 1.6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이런 구조가 조금은 이해가 되시나요. 이러한 프로세스를 우리는 상테크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품권을 사고 계좌이체 등으로 현금화하는 작업을 월초나 월말에 하는 것을 카드 숙제한다고 표현합니다. 숙제라는 표현이 참 재미있죠? ㅎㅎ
디아블로4 할인구매
그리고 이번에는 최근 블리자드에서 디아블로4도 곧 출시한다고 하여 컬처 캐시로 디아블로4도 예약 구매하였습니다. 이번 디아블로 4의 경우 일반판이 아니라 디럭스판 이상을 구매할 경우에는 얼리 억세스도 가능하다고 하던데요. 굳이 얼리 억세스까지 할 필요를 못느껴서 일반 구매로 구매하였습니다. 디아블로4의 경우 따로 할인을 하고 있지 않은 상황으로 이 때 컬처로 구매할 경우 약 7~8%할인 효과가 있기 때문에, 따른 카드 혜택이 없다면 컬처로 구매하는 방법이 현재 디아블로4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아까 살펴본 티몬 등에서 컬처랜드 구매(7~8%할인) -> 컬처캐시로 디아블로4 구매를 하게 되면 약 8% 정도의 할인을 받고 구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도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6월 상품권 숙제를 마감하였습니다.
다들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